Y소개
인사말
인사말

포항 YMCA는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꿈꿉니다

                                                                     
 
                                               

지역사회에 희망을, 청소년에게 미래를

포항YMCA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975년 창립한 포항YMCA는 포항시민의 참여와 호응속에 포항지역 시민사회단체로서의 역할과 기독교단체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습니다.

지역사회의 희망을, 청소년에게 미래를”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시민문화 형성을 위해 사회교육, 문화사업, 복지사업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건전한 미래의 지도자로 성장시키기 위해 청소년길거리농구대회, 해양캠프, 청소년풋살대회, 청소년밴드페스티벌, 농어촌사랑의 공부방,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활동, 여자단기 청소년쉼터 등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포항YMCA는 이사는 물론, 각종 위원회 위원과 YMCA를 성심껏 돕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와이즈멘 클럽 회원들이 물심양면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는 것은 포항YMCA의 자랑이자 축복입니다.

포항YMCA는 지금까지 지켜주신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면서 청소년운동, 시민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포항YMCA가 지역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단체로 어두운 곳을 비쳐주고 소외된 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포항YMCA 이사장  김 민 규

파리기준

기독교청년회는 성경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과 구주로 믿어 그 신앙과 생활에서 그의 제자되기를 원하는 청년들을 하나로 뭉치고 또 그 힘을 합하여 청년들 가운데 그의 나라를 확장하는 것을 목적으로한다. (1855년 8월 22일 세계기독교청년회연맹창립총회에서 채택, 1955년 8월 세계대회에서 확인, 프랑스의 파리에서 개최)

캄팔라원칙

  • 01 만인에게 평등한 기회와 공정이 주어지기 위하여 일한다
  • 02 민족간, 민중간 의제 관계가 사랑과 이해를 통하여 운전되는특징을 가진 환경을만들고 또 이를 유지하기위하여 일한다.
  • 03 YMCA와 사회 안에서 YMCA 산하의 조직체들과 기관들 안에서 성실과 깊이와 창의성이 용납되는 조건들을 만들고 또 이를 유지하기 위하여 일한다.
  • 04 기독교적 경험의 다양성과 심오성을 실증하는 지도력 및 프로그램이 표본을 발전 시키고 이를 유지한다.
  • 05 전인적인 인격의 개발을 위하여 일한다. (1973년 우간다의 캄팔라에서 개최된 YMCA 세계대회에서 채택된 전문(全文)중에서)

한국YMCA목적문

한국기독교청년회는 젊은이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삶을 따라 함께 배우고 훈련하며, 역사적 책임의식과 생명에 대한 감성을 일구어,
사랑과 정의와 평화의 실현을 위하여 일하며, 민중의 복지향상과 민족의 통일 그리고 새 문화 창조에 이바지함으로써
이 땅에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지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14년 제 42차 한국YMCA 전국연맹 전국대회에서 개정)